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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나이트메어 앨리, 증오와 욕망의 거품

by 필로버스 2022. 10. 18.

스토리

1939년, 스탠 "스탠" 칼라일(브래들리 쿠퍼)은 도망치는 남자로, 자신의 과거를 숨기고 방랑자로서 나라를 횡단한 후, 작은 일을 제공하는 여행 카니발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링 마스터 클레멘트 "클렘" 호틀리(윌리엄 다포)는 낯선 사람을 신뢰하는 법을 배운다. 스탠튼은 곧 정신분석가 지나 크룸베인(토니 콜레트)과 술에 취한 남편 피터 크룸베인(데이비드 스트라테언)과 가까워지며, 그는 읽기 자국과 주요 코드 작업을 하는 복잡한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는 특별한 책을 가지고 있다. 기회를 감지한 스탠튼은 사이드쇼 출연자인 메리 엘리자베스 "몰리" 케이힐(루니 마라)과 함께 카니발을 피해 탐나는 책을 낚아채는 방법을 찾는다. 몇 년 후, 이 커플은 스탠튼이 멘탈리스트로서 재능 있는 그리프 기술을 일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나이트클럽 쇼로 대도시의 새로운 스타가 되었다. 그들의 쇼 중 하나가 끝난 후, 그 젊은 남자는 스탠튼의 기술에 감명받았고 그녀의 환자에 대한 비밀에 대한 핵심 정보를 가지고 있는 정신과 의사인 릴리스 리터(케이트 블란쳇)를 우연히 만난다. 스탠튼은 신비롭고 조심스러운 여인을 만나 릴리스를 유혹하려고 시도하고, 다른 쪽과의 연결을 위해 재산을 기꺼이 내놓는 에즈라 그린들(리처드 젠킨스)을 포함한 도시의 권력자들을 속일 계획을 찾아 도움을 청한다. 스탠튼이 자신의 역할을 할 방법을 계획함에 따라 재앙이 코앞에 닥치자 위험이 펼쳐지기 시작한다.

영화를 본 나의 생각들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영화감독들이 있어서 즐겨 봅니다. 당연히, 놀런, 스필버그, 스콧과 같은 더 큰 이름들이 그들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발표/발매될 때마다 파도를 일으키고 많은 "버즈"를 일으키는 더 상징적인 것들 중 일부이다. 그렇긴 하지만, 나는 기예르모 델 토로가 그의 대부분의 장편 영화를 통해 그가 보여주는 매우 뚜렷한 열정을 가진 환상적인 감독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아마도 델 토로가 대부분의 작품에서 하는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헬보이, 팬의 미로, 그리고 물의 모양에서 볼 수 있는 실제적인 특수 효과의 사용이며, 생물과 괴물 디자인에 대한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그는 퍼시픽 림과 헬보이와 같은 괴물 같은 외모와 외모를 위해 CGI 효과를 활용했다. 황금 군대, 하지만 그것조차도 실용적인 효과가 달성할 수 없었던 생물 디자인의 시각적 관점을 강화하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 게다가, 나는 델 토로가 그의 몇몇 영화를 통해 환상과 공포의 요소들을 함께 엮어내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환상적이고 괴상한 것을 아름답고 동시에 잊혀지지 않는 영화적 이야기에 삽입한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델 토로는 고전 동화 같은 이야기와 어두운 공포의 감촉의 균형을 맞출 뿐만 아니라 많은 실용적인 특수 효과를 포함하고 있는 팬스 미로를 방문해야 할 것이다. 내 말은 악몽 같은 악명 높은 "창백한 남자" 장면을 말하는 거야! 요컨대, 그가 잘 알려진 유명인이 아니거나 그의 벨트 아래서 많은 연극 영화들을 제작했을 수도 있지만,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그의 개인적인 취향과 감독 미학의 특징적인 스타일과 주제적인 요소를 가미한 잘 만들어진 영화를 제작함으로써 확실히 이름을 날렸다. 이것은 작가 William Lindsay Gresham의 1946년 동명의 책을 바탕으로 한 2021년 네오 누아르 심리 스릴러인 Nightmare Alley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게 합니다. 저는 사실 1, 2년 전에 델 토로가 그의 다음 영화가 악몽의 골목이라는 제목의 소설을 바탕으로 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이 프로젝트에 대해 들은 것을 기억합니다. 그 특정 제목을 고려할 때, 저는 이 영화가 그의 또 다른 "생물 장편" 영화 노력의 하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난 항상 그걸 볼 수 있어. 하지만, 곧 개봉될 영화의 첫 번째 영화 예고편을 보았을 때, 저는 조금 놀랐습니다. 예고편은 괴물체라기보다는 인간적인 스타일의 영화 이야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예고편이 그런 생각을 내비쳤지만 좀 다른 것 같았다. 그리고 나서 나는 이것이 1947년 타이론 파워스가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가 첫 번째인 헐리우드의 나이트메어 앨리를 각색한 두 번째 영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2021년 프로젝트에서 조금 놀라기를 원했기 때문에 1947년 특집 개요의 많은 부분을 읽는 것을 피했다. 영화의 예고편으로 돌아가 보면 분명 델 토로 사진처럼 보였고, 어둡고 분위기 있는 분위기와 함께 눈에 띄는 캐스팅(즉, 쿠퍼, 블란쳇, 마라, 다포 등)이 있었다. 그래서 2021년 12월 17일에 개봉했을 때 언젠가 나이트메어 골목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휴가철 업무 일정과 몇 가지 다른 영화 리뷰를 끝내려고 노력한 탓에 영화 개봉 후 몇 주(1월 중순)가 지나서야 영화를 볼 수 있었고, 1월 말 휴가(자유시간이 많았던 시기)까지 영화 리뷰를 미뤘다. 자, 이제 드디어 이 영화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내가 어떻게 생각했을까? 음, 난 그게 좋았어. 이 프로젝트는 뛰어난 출연진과 흠잡을 데 없는 프레젠테이션을 가지고 있으며, 나이트메어 골목은 기예르모 델 토로의 야심차고 애매한 영화로 미스터리와 네오 누아르 미학에 싸여 있지만, 너무 오래 지속되지 않고 그 과정에서 무언가 부족함을 느낀다. 결코 형편없는 영화가 아니며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영화이지만, 델 토로의 야망은 좀 지나치고 지나치다고 생각한다. 언급했듯이, 나는 악몽의 골목이 윌리엄 린제이 그레샴의 소설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1947년에 또 다른 영화 각색작품이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긴 하지만, 나는 그레샴의 원작을 읽을 기회도 없었고 1947년 영화를 볼 기회도 없었다. 따라서 2021년 악몽의 골목에 대한 나의 리뷰는 추가, 변경 또는 제거된 내용이 아닌 영화 자체에 대해서만 게재될 것이다.

마무리하며

그는 사람인가요 짐승인가요? 영화 나이트메어 골목에서 스탄턴 칼라일이 과거에서 벗어나기 위해 정신분열주의적인 묘기를 부리고 의심스러운 인상과 끔찍한 결과들로 가득 찬 메니저에 뛰어들면서 심사숙고된 질문이 나왔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최신 영화는 컨아트리티와 시대극의 매우 흥미로운 거미줄을 친다; 그레샴의 새로운 소재 안에서 더 "인간 중심적인" 이야기에 매력을 찾는다. 이 영화는 (과도한 런타임과 속도 문제와 함께) 더 느린 버너에 주춤하지만, 특히 그의 믿을 수 없는 발표, 분위기 있는 뉘앙스의 훌륭한 사용, 환상적인 의상, 고전적인 네오 누아르 스토리텔링의 손길 덕분에, 찬사를 받는 감독에게 여전히 잘 만들어진 작품이다.훌륭한 합주곡을 연주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영화를 좋아했다. 네, 그 프로젝트는 델 토로의 평소 작품과는 조금 다른 것이었지만, 저는 제작 발표회가 너무 좋고 출연진들이 내내 훌륭했어요. 하지만, 저는 그 영화가 조금 더 잘 다려지고 전체적인 형태와 실행에서 더 촘촘한 기교를 가졌으면 합니다. 그 이상을 보면 여전히 좋은 영화였고, 그렇기 때문에 이 기능에 대한 나의 추천은 "추천"이다. 왜냐하면 델 토로의 팬들은 여전히 그가 만든 영화를 즐길 것이고 네오 누아르 시대 작품을 찾고 있는 영화 애호가들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결국, 지금까지 감독에게 절대적인 최고의 작품은 아닐지 모르지만, 기예르모 델 토로의 나이트메어 골목 해석은 몇 가지 부진함에도 불구하고 인간 캐릭터 드라마 내에서 시대 작품 미학을 교차시키는 감독의 분위기 있는 강점을 활용한 독특한 극장 영화다. 우리 안에 있는 악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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